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유산 후에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유산치료프로그램
유산 후에는 충분한 조리가 필요하고, 그 중에서도 만35세이상이거나,
유산을 2회이상 경험했다면 유산가능성이 3-4배 이상 높아진 경우이므로, 적극적인 유산방지치료가 필요합니다.
기력 및 자궁손상회복
월경불순, 산후풍 예방
반복유산예방(유산원인치료)
자궁기능 강화, 기혈보충
임신유지, 하혈예방
(유산방지한약치료)
수술 후유증을 최소화하며 손상된 자궁내막의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유산이 되었다면 각별한 몸조리가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증상이 없다가도 나중에 산후풍 증상이 생기거나, 월경불순이나 생리통이 생겨, 다음 임신이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파수술 까지 이루어진 경우, 내막의 상처가 잘 회복되지 않아, 긁어낸 부위의 내막이 자라지 않아 착상과 임신유지가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산 후 조리 바로가기 +
본격적으로 자궁난소기능을 강화하여 착상력을 향상시켜 습관성 유산을 예방합니다.
임신 전 유산 원인에 따른 근본치료로 호르몬 균형,
자궁난소 기능 정상화, 난임 예방으로 착상력을 강화합니다.
유산의 대부분은 태아염색체 이상과 자궁이상에서 일어나며 그 외 산모 합병증 및 감염 내분비 이상 영양실조 약물복용과 환경요인 등을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지 않은 채 다시 임신을 시도할 경우 유산이 반복되거나 습관성유산, 불임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 후에는 최소 3개월 정도는 임신을 미루는 것이 좋으며, 각각의 원인과 착상력이 약해진 원인을 찾아
이를 개선하는 근본치료가 선행된 다음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이끌어드립니다.
반복유산 예방 자세히보기 +
임신초기 착상을 유지하고 안정을 강화하며 출혈 시 내막안정을 도와 초기 유산을 방지합니다.
임신확인 직후 자궁기혈보충, 임신유지, 하혈예방을 통해 유산을 방지합니다.
과거유산 경험이 한번이라도 있거나, 유산경험이 없더라도 평소 자궁이 약한 편이고 하혈경향이 있다고 판단되면 유산방지한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로 임신을 한 경우, 임신 초기 산부인과에서 유산기가 있다고 진단받은 경우라면 임신 확인 직후 즉시 유산방지한약을 복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유산방지한약은 자궁의 기혈을 보하여 태아를 유지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어 임신 유지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만35세이상이거나, 유산을 2회이상 경험했다면, 유산율을 낮춰주는
유산예방치료가 필요합니다.
2회 이상 유산 경험이 있는 환자에게 임신 전 3개월 정도 한방치료 후 85%가
임신, 건강한 출산에 성공해서 유산 위험률이 2배 이상 낮아진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근거논문.01 습관성유산의 한방치료에 대한 임상적 고찰. THE JOURNAL OF ORIENTAL GYNECOLOGY vol 13. No 2:452-467(2000)
근거논문.02 한방치료 후 임신에 성공한 반복 임신손실 환자 68례의 산과적 결과 및 출산 성공 영향 인자의 분석, 대한한방부인과 학회지 2010.23(3)
※ 개인에 따라 치료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사전에 의료진과 상담 후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인애한방네트워크